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천사같은 골든리트리버 성격 특성

by 리에스더 2020. 9. 2.

출처 google image

요즘 엄마랑 저녁식사 후 소화도 시킬 겸 밤마실을 자주 나가요

날씨가 더워서 나가기 싫을 때도 있지만

동네 강아지들 구경하는 맛에 나갈때가 많아요

 

와.. 우리동네에 강아지들이 이렇게 많았나 싶을 정도로 

한 마리 많게는 두세 마리씩 주인과 함께 산책을 하더라고요

종류도 참 다양해요 

 

그리고 요즘 들어 큰 강아지들이 많이 보여요

저는 중학교 때까지 키우던 포메라니안 키워본 게 마지막이었어요

이름이 축복이었어요 ㅋㅋㅋ

지금은 하늘나라 갔지만, 요새 많이 보고 싶네요

 

어제는 골든 레트리버를 봤어요

동네에서 처음 봤는데.. 우와, 왜 천사견이니~ 순둥이니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세상에 주인 발걸음에 맞춰서 천천히 걷는가 하며 

다른 주변 개들이 아무리 발악을 하며 짖어대도 미동도 않고 가만히 앉아서 보고만 있고

양반이 따로 없더라구요 ㅋㅋ

어찌나 이쁘던지.. 그냥 너 나 따라가자 하고 싶었..

 

지금 상황에서는 강아지 키우는 건 힘드니까

미래 나의 반려견이 될 친구를 좀 알아봤어요

 

출처 gettyimages

골든 레트리버는 영국 스코틀랜드 출신견이고

원조는 래브라도 레트리버 래요

이 친구요! 밑에 늠름해 보이는 저 친구!

털이 좀 짧나? 생김새는 비슷한 거 같은데 골든 레트리버랑은 달라 보이네요, 그쵸?

 

출처 wikipedia

 

 

골든 레트리버는 천사견이라는 이름에 맞게 실제로도 아주 순하고 착한 견이래요

아이들과 친화력도 좋고 쉽게 흥분하거나 화를 내지도 않고 나긋한 성격을 가진 데다가

항상 웃는 얼굴로 행복하게 해 주는 친구예요

 

싸우는 것도 싫어하고 다른 견종에 비해서 성격이 차분하지만 너무 착해서 집 지키는 이유로는 

맞지 않다고 해요

 

성견과 달리 레트리버의 유년기? 때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사고뭉치예요

워낙에 호기심이 많고 활동도 많고 입을 많이 쓰는 친구라 태어난 후 1-2년 정도는 악마견이라는

소리도 듣는다네요 ㅋㅋ 전혀 예상 밖이지만 그래도 너무 사랑스럽지 않나요?

말썽 잔뜩 피우고 환하게 웃으면 화가 싹 녹아 버릴 것 같아요

 

출처 mydog

 

골든레트리버는 대형견에 속하잖아요?

속상하지만 대형견은 소형견에 비해 수명이 짧다고 해요

리트리버는 대략 13-15년 정도 산다고 하지만 현대 기술이 많이 발전하면 수명이 더 길어질 수도 있겠죠?

갑자기 슬픈 이야기지만 너무 오래 살아서 내가 먼저 가야 되면 널 두고 어떻게 가니 라는 생각에 

눈 못 감을 것 같아요 ㅠㅠ

 

그거 아세요?

물론 강아지들이 똑똑 한건 알고 있지만 

골든 레트리버는 견종 중에서도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아주 똑똑하고 영리한 아이예요

사람으로 치면 의사쯤 되려나? ㅋ 

그렇지만 순하고 착해서 경찰견에는 어울리지 않다고 해요

똑똑함에도 차이가 있나 봐요

 

출처 gettyimages

골든 레트리버는 털이 아주 윤기가 차르르 한 게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반면에! 반 면에 

털 빠짐이 어마무시해요

이중모를 갖고 있고 털 빠짐 끝판왕이라 할 정도로 털 빠짐이 심해요

우스갯소리로 이 친구가 다녀간 자리에는 누가 다녀 갔는지 할 정도로 많이 빠진 대요

내 머리카락도 한 움큼씩 빠지는데..

 

 

하지만 그래도! 우리 천사와 함께 지내는데 내가 조금만 부지런하면 그깟 털 빠짐 따위는 

아무것도 아닐 거라고 믿습니다! 털 빠짐 is 뭔들~

덕분에 매일 청소하고 하면 집도 깨끗해지고 좋지 않나?

 

 

출처 mypetlife

 

레트리버는 회수해 오는 견이라는 뜻을 갖고 있어요

입질이 많아 물고 있는 걸 좋아하고 옛날에는 수렵견으로 많이 활용했대요

체력도 좋고 공놀이를 매우 좋아해서 절대 질려하지 않는 이 친구와 함께 공놀이를 하면

다이어트 저절로 되겠어요 하하하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어요

성견이 되면 무는 힘이 강해서 자기 딴에는 장난 삼아 앙 물더라도 큰 상처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어렸을 때 무는 버릇을 잘 잡아줘야 한데요

너도 무는구나..

 

 

출처 mypetlife

 

레트리버의 특징은 물을 좋아하는 거래요 (난.. 축축한 걸 싫어하지만 너와 함께라면.. )

물트리버라고도 한다는 ㅋㅋㅋ 

헤엄치는 걸 좋아하고 물놀이를 좋아한대요

물을 좋아하고 잘 물어오고 하는 특성 때문에 수상 구조견으로도 많이 활동해요

맹인견만 있을 줄 알았는데 또 다른 곳에서 좋은 일을 하는.. 천사 맞네요 천사!

 

골든 레트리버는 순하고 정말 예쁜 친구지만

키우기에 손이 많이 가고 쉽지만은 않다고 해요

 

무작정 데려다가 우리 댕댕이 고생시키지 않도록 

열심히 너의 대해 공부하고 준비하고 있을게

우리 만날 때까지 좋은 일 많이 하고 있으려무나

 

오늘 밤 내 꿈에도 와주렴

 

 

반응형


댓글